'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북 콘서트 성료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북 콘서트 성료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1.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 재선)의 8년간 의정활동을 비롯하여 완진무장의 지역과 전북,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이 담긴 <안호영의 말, 안호영의 길> 북 콘서트가 지난 6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안호영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북콘서트 형식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두 권의 저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과 지난 8년간 겪어 왔던 의정활동, 국가균형발전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는 6일은 세계적인 정치 지도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 날과 겹쳐 그 의미를 더했다.

안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 민주의 정신이 가장 부각되어야 하는 날에 극한 대결 정치의 참담한 현실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우리는 통합, 민주, 평화라는 김대중 정신으로 다시 돌아가 대한민국 정치를 새롭게 바꾸고, 복합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안 의원은 저서를 통해 “국내외적인 글로벌 복합위기를 이겨내고 기후위기 극복, 인구소멸과 국가균형발전, 지역의 미래 농업산업 발전 방안을 고민했다”면서 “평소 고민하고 생각했던 것을 각 주제별 전문가와 논의해서 책에 담았고, 담론을 보다 구체화하여 실천가능한 정책대안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라고 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이재명 당대표, 홍익표 원내대표와 서영교·정청래·박찬대·장경태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영상축사를 전했다. 또한 서거석 전북교육감의 현장 축사를 비롯하여 유희태 완주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최훈식 장수군수와 완주군 의회 서남용 의장, 진안군 김민규 의장, 무주군 이해양 의장, 장수군 장정복 의장과 군의원이 참석했다. 윤수봉 완주군 도의원, 권요안 완주군 도의원, 전용태 진안군 도의원, 윤정훈 무주군 도의원, 박용근 장수군 도의원과 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와 당원, 사회단체 등 완진무장 군민 3,000여 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안호영 의원은 “이 책을 통해 우리 완진무장의 많은 주민들께서 기후위기와 지역소멸, 미래농업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보길 기대하며, 더 좋은 정책으로 보답하겠다”면서 “민의를 대변하고 민생을 보듬는 정치로 서생의 문제의식에 상인의 현실감각을 얘기한 김대중 정신을 잊지 않고 훌륭한 정치인이 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