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이배 예비후보, “군산 총선이 ‘정책선거’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
채이배 예비후보, “군산 총선이 ‘정책선거’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1.11 15: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이배, 공개토론회 요청에도 아무런 답변 받지 못해... “군산의 정치·경제 발전 위해 토론회 꼭 응해달라”

군산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 예정인 채이배 예비후보(사진)가 “공개토론회 제안의 묵묵부답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정책선거를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채이배 예비후보는 지난달 민주당 출마예정자들에게 ‘공개토론회’를 제안한 후 토론회 개최를 촉구하는 친전 우편을 발송했다. 그러나 답변 요청기한인 이달 5일까지 김의겸 의원, 신영대 의원, 전수미 변호사 모두에게 아무런 회신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채 예비후보는 “호남 총선은 경선이 본선과도 같기 때문에 경선 단계에서부터 후보간 공개토론을 통해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며, “토론회 개최 요구에 아무도 답을 하지 않았지만 군산 정치와 경제 발전을 위해 끝까지 정책선거를 주도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토론 요구에 응한다면 당장 내일이라도 실시할 수 있으니 꼭 답을 달라”고 각 출마예정자들에게 요구했다.

앞선 지난달 20일 채 예비후보는 군산 발전에 적합한 후보가 누구인지 토론을 통해 시민의 선택을 받자며 다가오는 총선에 출마 예정인 민주당 후보들에게 군산의 경제·일자리·문화·복지 등 분야별로 주 1회씩 공개토론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채 예비후보는 민주당 후보자격심사를 통과한 후 곧바로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1호 공약으로 기업 유치를 위한 군산 RE100, 2호 공약으로 직업재활에 방점을 둔 장애인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현재 군산 총선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자는 채이배 전 국회의원이 유일하다.

채이배 예비후보는 고려대 행정학과와 한국방송통신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제20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 공정시장 위원장,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군산사람 2024-01-11 21:16:47
채이배후보의 행보~~~. 군산을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앞으로 군산을 위한 많은 정책공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