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주력”
이학수 정읍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주력”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1.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기자간담회서 ‘시민중심, 으뜸정읍’강조...6개 핵심 과제 추진
이학수 시장이 15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성과와 올해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늘 그래 왔듯 올해도 ‘시민중심, 으뜸정읍’을 위한 노력과 혁신과 포용, 소통과 참여, 공정과 신뢰라는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학수 시장은 15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성과와 올해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성과로 ▲동학농민혁명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세계혁명도시 연대회의 개최로 동학농민혁명 세계사적 위상 제고 ▲정읍형 공공배달앱 성공적 정착 ▲연 매출 1억원 이하 소상공인 4182명에 안정지원금 50만원 지급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6개 기업유치, 440여개 일자리 창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 지급 ▲서남권 추모공원 2단계 사업 조기 완공 ▲농촌인력난 해소 위한 해외 지자체 업무협약 ▲벚꽃·물빛·구절초축제 등 지역 행사 정상화 등을 꼽았다.

이 시장은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이 돼 큰 힘과 열정을 보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하면서 “이러한 성과는 정읍이 힘차게 도약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희망차고 새로운 정읍으로 거듭나기 위한 목표로 6개의 주요 과제를 꼽았다.

주요 과제는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경제 ▲시대를 선도하는 문화·관광도시 ▲시민이 만족하는 행복한 복지도시 ▲희망으로 미소짓는 농생명의 첨단산업도시 조성 ▲사람 중심 도시기반 확충으로 도시경쟁력 제고 ▲시민이 함께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 등이다.

이 시장은 “올해는 민선 8기 시정의 순항을 위해 본격적인 가속을 붙이는 중요한 해”라며 “저와 1700여 공직자는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고, 지혜롭게 헤쳐나가 여의주를 만들어 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