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들의 안전한 돌봄 기대" 진안군, 안천 아동 놀이터 개소
"아동들의 안전한 돌봄 기대" 진안군, 안천 아동 놀이터 개소
  • 임성택 선임기자
  • 승인 2024.01.1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17일 지역아동센터가 없는 안천지역 아동·청소년의 방과 후 돌봄강화를 위한 안천아동놀이터를 개소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아동놀이터 개소는 지난 2017년 제정된 「진안군 아동 놀이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아동센터가 없는 면단위 지역에 돌봄시설로서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실내 돌봄공간 조성의 일환으로 2017년 부귀 아동놀이터에 이어 두 번째다.

그동안 안천지역은 아동·청소년이 방과 후 및 방학 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아동·청소년 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어왔으나, 안천아동놀이터 돌봄시설 개소로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20여명의 놀이터 등록 아동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놀이터에 대한 소개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여 아동들의 얼굴에는 방과 후 놀이공간에 대한 기대감으로 웃음꽃이 펼쳐졌다.

개소식에 참여한 김민지 어린이는 “우리들만의 공간이 생긴 것 같아 좋고,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싶어요. 재미있는 일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천아동놀이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용자 중심 안전한 돌봄 공간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