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민관 합심으로 성공이끈다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민관 합심으로 성공이끈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1.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도입희망 참여의향서 접수
- 2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민간단체 CEO포럼이 방문 컨설팅 진행
- 대기업 전문가의 현장 혁신활동, 불공정‧불합리한 공정 개선 지원

전북도가 전국 최초 민관상생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인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이하, 전북형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북도가 올해 첫 시행하는 전북형 프로젝트와 관련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기업대표 및 임직원의 추진의지, 필요사항에 대해 1:1 사전컨설팅을 위한 참여의향서를 2월 15일까지 접수한다.

도입 희망기업이 참여의향서에 최소한의 정보(기업명, 매출액, 종업원 수 등)만 제공하면 ‘(사)전북-삼성 스마트CEO포럼(이하, CEO포럼)’ 임원 20여명이 직접 기업에 방문하여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도입 희망기업의 사업계획서 제출 전에 현장 제조혁신활동의 이해와 올바른 공급기업 선정 등을 안내해 사업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CEO포럼은 지난해 3월 전국 최초로 도내 삼성 스마트공장 수혜기업들로 구성된 민간주도 확산협의체로, 스마트공장 구축 공모선정 요령, 성과사례 공유 및 기업대표의 의지 고취, 기업간 제조혁신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CEO포럼은 자신들의 경험담 등을 소개하며 제조혁신 전문가의 현장 혁신활동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현재 전북도는 전북형 프로젝트를 위해 대기업 제조현장에서 최소 11년이상 근무한 경력자나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 보유자를 채용 중에 있으며, 다음달까지 제조혁신 전문가(멘토) 채용이 완료되면 혁신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형 프로젝트는 도내 사업장을 둔 중소‧중견 제조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청일 현재 타 기관의 스마트공장 사업을 구축 중인 기업과 휴‧폐업 중인 기업, 국세 및 지방세 체납중인 기업 등 부적격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참여의향서는 네이버폼(https://naver.me/5XT2V4wF)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청과 전북테크노파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오택림 전북도 미래산업국장은 “전국 최초 민관상생의 전북형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참여기업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참여의향서 접수 및 사전 컨설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제조 혁신의 시너지가 지속 확장되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