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회복지인들 한자리에'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신년회 개최
'무주군 사회복지인들 한자리에'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신년회 개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백여 명 자리해 무주군 사회복지 발전 기원
- 한 해 사업 등 공유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승화
- 무주군 복지증진,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하자 뜻 모아

무주군은 19일 무주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규평) 신년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 사회복지의 발전을 기원하고 새로운 도약과 화합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라북도의회 윤정훈 의원과 관내 사회복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주민 행복을 위한 현장에서 땀 흘리며 애쓰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올해는 촘촘한 안전망이 확보된 사회서비스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뒷받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인 만큼 함께 발맞춰 나가자”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으로 생활권을 보장할 것”이라며 “든든한 기본 위에 바로 서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는데 매진해 나가겠다”라는 뜻을 확고히 했다.

이규평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무주군 복지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단체와 협력해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특히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는 20개 단체, 4백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 해마다 ‘사랑나눔 성금모금 운동’을 전개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및 의료 · 난방비 지원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3천 2백여만 원을 모금(11~12월)했으며 올해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 유관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대상자를 배분 심사 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