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아동청소년 국제교류 성과간담회 개최
완주군의회, 아동청소년 국제교류 성과간담회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1.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18~22일까지 싱가포르 방문...아동청소년 정책 수립방안 논의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는 19일 의장실에서 완주군 아동친화도시 국제교류 성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남용 의장, 이주갑 의원을 비롯한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 상산고 1학년 남윤건 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교류 성과공유 및 향후 아동·청소년 정책 수립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싱가포르 방문단은 ▲국제적으로 고평가 받는 고등교육기관의 과학·기술·공학 등의 교육시스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 ▲ 안전하고 깨끗한 공원시설 ▲개방적이고 활동적인 도시디자인 ▲다문화 및 다양성 존중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역량을 키우게 됐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서남용 의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들의 국제교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망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완주의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분야를 확대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 방문단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이주갑 의원과 완주군 관계 공무원, 중·고등학생(중등 5명·고등 3명 등 8명)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