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2024년 물관리 지원사업 접수
전북특별자치도, 2024년 물관리 지원사업 접수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1.2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환경 교육, 체험부스 운영, 주민실천사업 등 공모 실시
- 2월 6일까지 접수, 3월 단체 선정, 4월 사업추진

전북특별자치도는 민간단체의 물환경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주민참여형 물관리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주민참여형 물관리 지원사업’은 민간 주도의 물문화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금강·만경강 수계 대상 사업 1개소에 2천 3백 만원, 섬진강 수계 대상 사업 1개소에 2천 만원, 동진강 수계 대상 사업 1개소에 2천 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환경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및 법인으로, 도내에 소재하지 아니한 단체나 동일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중복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영리단체 등은 지원이 제한된다.

도는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서면심사, 현지점검 및 전문가 사전심사를 통해 사업수행능력, 예산집행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규모를 결정할 계획이다.

전북특별자치도 누리집(www.jeonbuk.go.kr)의 공고/고시에 게시된 지원계획에 따라 신청서류를 작성해 전북특별자치도청 10층 물통합관리과로 오후 6시까지 방문제출하면 되며, 선정결과는 3월 말 전북특별자치도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유승민 물통합관리과장은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물관리 실천사업을 발굴해 물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물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는 3개 단체를 선정해 수생식물 식재와 정화활동을 진행해 도내 하천의 수질 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물환경 교육과 홍보부스 운영으로 도민들에게 물환경 복원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수질보전 활동의 필요성을 알려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