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및 창의력 개발”...‘시민작가정원’ 공모전 시작
“정원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및 창의력 개발”...‘시민작가정원’ 공모전 시작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1.2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한 시민작가정원 공모전 진행
- 시민작가정원 공모 신청접수 ’24. 1. 29. ~ 31. (3일간)

전주시는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전주월드컵광장에서 진행될 ‘제4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할 '시민작가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롭고 창의적인 정원 디자인을 발굴하고, 정원산업 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전북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자치도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공모전 출품 작품 중 3개 작품을 뽑아 전주월드컵광장 내에 50㎡ 규모로 조성토록 한다. 이를 위해 시는 작품마다 1000만원을 조성비로 지원한다.

이와 관련, 공모전의 주제는 제4회전주정원산업박람회의 주제와 동일하게 ‘나의 정원, 나의 도시, 우리의 내일’이며, 부제로는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이다.

공모 기간은 2024년 1월 31일까지로, 참가 신청 접수는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한 시상은 대상 1개 작품에 상장과 200만 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개 작품에 상장과 10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신청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및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jj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정원산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창의력개발을 목표로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면서 “정원 디자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고, 전주시를 정원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