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의 청소년 지원 성과 담은 운영보고서 발간
1년간의 청소년 지원 성과 담은 운영보고서 발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1.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 운영보고서 동시 발간
- 위기청소년 지원실적 두 배 증가, 별책부록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기 담은 에세이도 발간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와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청소년 지원사업의 성과를 담은 운영보고서를 동시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운영보고서에 따르면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정부의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실행에 발맞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운영한 결과, 총 1만3995건의 서비스를 제공해 1년 전(6985건)보다 약 두 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정받아 운영 중인 전주시 꿈드림은 51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사례관리하고, 총 1만9437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센터는 지난해 재수탁 3년(2021~2023)에 따른 중기 발전 로드맵 실행 마지막 해로 △특성화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운영 △‘전주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경험 실태조사‘ 실시로 청소년 안전망 강화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자기주도 동아리 중점 운영을 중점과제로 정하고, 전년도 사업평가에 따른 정책 제안을 반영해 모든 사업을 완료했다.

여기에 △아트갤러리제과제빵학원이 2023 학교 밖 청소년 우수 협력기관(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이미진 위기지원팀장이 우수 청소년상담사(여성가족부장관 표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단이 전라북도 사회참여활동 보고대회(프로그램 제안)에서 우수상 △자기주도 동아리 나이테가 (사)전주YWCA 4기 방애인사업인 ‘드림, 액션!’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많은 우수 청소년과 우수 상담자들이 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전주시 꿈드림은 운영보고서와 함께 전주지역 학교중단 청소년들의 성장기를 담은 에세이도 발간했다.

올해 처음 발간된 이 에세이는 ‘2023 전주시꿈드림 청소년단’이 지난해 8월부터 사전모임을 갖고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것으로, ‘고민형(고민+곰인형)’을 콘셉트로 △학교를 그만두는 과정 △그 전과 후에 겪었던 고민들 △이를 해소하고자 하는 나의 노력들 △내가 나에게 혹은 내가 너에게 전하는 위로의 말 등이 담겨 있다.

정혜선 센터장은 “매년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협력해주시는 연계 기관들의 성과를 담은 운영보고서를 발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올해는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담아낸 성장기인 에세이도 발간한 만큼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전주시 꿈드림은 발간된 운영보고서와 에세이를 전국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타 상담 및 청소년 관련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