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명 방문 예상”…전주시설공단, 설 연휴 전주효자추모공원 특별교통관리
“8000명 방문 예상”…전주시설공단, 설 연휴 전주효자추모공원 특별교통관리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1.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당일 묘원 내 이면도로 일방통행 도로로 운영…주차 공간 총 900면 추가 확보
전주효자추모공원
전주효자추모공원

이번 설 연휴에도 많은 인파가 전주효자추모공원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이 특별교통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공단은 설 당일에 한해 한시적으로 효자추모공원 내 이면도로를 일방통행 도로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도로는 콩쥐팥쥐로(전북혁신도시 방향)와 맞닿은 부분부터 유연로(서전주아울렛 방향)와 맞닿은 부분에 이르기까지 총 1.2㎞ 구간으로, 콩쥐팥쥐로에 있는 현대오일뱅크 쪽이 입구다.

공단은 완산경찰서와 완산구청 등 유관 기관들로부터 인력 지원을 받아 이날 교통통제에 나설 예정이다.

주차 공간도 야외 400면, 유연로 변 500면 등 총 900면을 추가로 확보했다.

연휴 기간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효자공원묘지 내 이면도로에서 갓길 주차는 허용되지 않는다.

화장시설인 전주승화원은 운구차 진입 문제로 설 당일 하루만 운영을 중단한다.

또 친환경 성묘 문화 조성을 위해 묘원 내 플라스틱 ‘조화(造花)’ 반입을 제한한다.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이미 헌화된 조화도 주기적으로 수거하고 있다.

쾌적한 성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일제 점검과 정비도 추진 중이다.

공단은 설 명절 기간 성묘객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장사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 같은 내용의 설 연휴 기간 특별운영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설 당일 4500여 명을 비롯해 연휴 기간 총 8000여 명의 성묘객이 효자추모공원을 찾을 것으로 공단은 내다봤다.

지난해 설 연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여파로 평년보다 많은 1만여 명의 성묘객이 묘원을 다녀갔다.

구대식 이사장은 “연휴 기간 많은 분이 방문하시면서 묘원 일대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통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