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 온기 나눔 범도민 캠페인 추진
부안군자원봉사센터, 온기 나눔 범도민 캠페인 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2.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부안 군민을 대상으로 2024년 2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밑거름학교 2기 과정을 시작했다.

밑거름학교 2기는 (사)한국압화교육문화협회에서 진행하는 「압화 기초체험강사 양성과정」과 추진단의 액션그룹 3기 ‘달이네’에서 진행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강좌」 두 가지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부안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기존의 강의식 · 주입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실습과 체험을 통한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압화 기초체험강사 양성과정」은 부안 예술공방에서 진행하고 압화 공예 교육을 통한 체험 전문강사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교육의 80% 이상을 수료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시, (사)한국압화교육문화협회에서 발급하는 압화 기초체험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마지막 교육 과정 후 포트폴리오 및 작품을 부안군청에 전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디저트 강좌」는 추진단이 발굴한 액션그룹 ‘달이네’에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댕유자차, 타르트, 강정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 습득을 통한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구체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부안 신활력공작소 조리실에서 진행되고, 전 과정 부안신활력플러스 유튜브 생중계 및 업로드 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양방향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