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4년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전주시 2024년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2.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사업비 4500만 원 지원 예정으로, 오는 19일까지 지원신청서 접수

전주시가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고,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및 복지 지원 확대를 위해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시는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4년 성평등기금 사업’을 함께 추진할 단체의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 사업비는 총 4500만 원으로, 시는 지정분야와 자유분야로 나눠 모집할 예정이다.

먼저 지정주제의 경우 △성평등 관련 실태조사 △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성인지 정책 모니터링 사업 등 3개 분야로 단체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자유주제는 성평등 촉진에 기여하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단체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주시에 소재하며 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1개 단체당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단, 유사사업으로 국가나 타 지자체로부터 지원받고 있는 단체 및 법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단체(법인)의 홍보, 위탁사업, 단체운영과 관련된 경상적 사업 등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응모된 사업에 대해 △시정시책과의 연계성 △사업의 공공성 및 타당성 △파급효과 및 주민수혜도 △사업비 산정의 적정성 △자기부담금 정도 등 선정기준에 따라 전주시 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및 지원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나해 5개 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참여한 단체들은 △전주시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실태조사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대중강연 △여성폭력 예방교육 및 불법카메라 탐지 활동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을 추진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성평등기금 사업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여성과 남성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며 평등을 누리는 사회가 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신청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전화(063-281-23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