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최석원 산림정책팀장,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장수군 최석원 산림정책팀장,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4.02.0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은 장수군 산림공원과 최석원 산림정책팀장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최석원 팀장은 2002년 장수군청 임업직으로 임용된 23년차 공무원으로, 귀산촌 정책, 농산촌 가꾸기, 임업·산림공익직불금 등 산림정책업무 총괄을 맡고 있다.

최 팀장은 지난해부터 재단에 월 2만원씩 정기 기부도 해오고 있어 이번 기탁이 더욱 뜻깊다. 그는 2016년 도내 공무원 최초로 임업 분야 최고 자격인 산림기술사 자격을 취득하고, 2020년부터 저소득층, 구직자, 은퇴자, 농·임업인들을 위해 ‘임업 관련 자격 취득을 위한 무료강의’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석원 팀장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지역에 큰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장수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며 동참할 수 있어 보람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최훈식 이사장은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임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눠줘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