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진안도서관 ‘별하숲’개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진안도서관 ‘별하숲’개관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스마트 도서관 자동화 장비 구축으로 현대화된 도서관 기대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은 1년여 간의 증축·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한 진안도서관 재개관 기념식을 6일 오후 2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해 김호경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전용태 도의원, 시·군 교육장 및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진안초등학교 우쿨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공간혁신 사업 경과보고 등이 이루어졌고 새로 단장한 도서관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1990년 개관 이래 학생·학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진안도서관은 공간 및 시설 현대화를 위해 1년여 간의 증축·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1층에는 문화공간,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2층은 열람실, 외국어자료실, 동아리실, 교육실 구성됐다. 특히 다양한 도서관 자동화 장비를 구축하여 이용자들이 자료실 곳곳에서 도서 추천, 검색, 대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진안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공모를 통해 ‘별하숲’이라는 도서관 애칭을 선정했다.

‘별하숲’에서 ‘별하’는 별처럼 높고 빛나게, ‘숲’은 진안 고원을 의미하며, 진안의 높고 푸른 자연경관을 담은 별처럼 높이 빛나는 사람들이 자라는 공간을 의미한다.

오혜진 관장은 “진안도서관은 진안 유일한 도서관으로서 학생과 학부모 중심의 독서·문화·소통의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도서관은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지혜의 보고다. 진안의 학생들과 학부모님께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진안도서관이 학생 중심 열린 도서관으로서 학생, 학부모 누구나 즐겨 찾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