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 창립 위한 발기인대회 개최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 창립 위한 발기인대회 개최
  • 임성택 선임기자
  • 승인 2024.02.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 회원 모집 및 사업시행 등 계획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의 창립을 위한 발기인 대회가 지난 15일 오후 진안 외사양마을의 마이산에코타운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관광 관련 사업자 및 지역 내외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9명의 발기인과 군의 관광부서 공직자, 관광협의회 창립 준비단이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단법인 진안군 관광협의회는 관광진흥법(제48조의9)에 따라 지역의 관광 관련 사업자 및 단체, 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주민 등 관광진흥을 위한 이해 관련자를 고루 회원으로 모집해 지역 관광진흥을 위한 정책방향 협의와 사단법인 정관에 따른 목적사업 달성을 위한 사업시행 등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9명의 발기인들은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의의 창립 절차를 지원하고, 진안군 관광발전을 위한 공적 이익 추구 등 법인 창립의 목적을 정하는 데 뜻을 함께 하고 취지문을 확정했다.

이어서, 발기인대표 선출, 사단법인 회원모집 절차 및 공고문 확정, 재산출연(일반회원 입회비 및 연회비 등) 방안 등을 논의하고, 지역 내외 관광 관련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둘 것을 결의했다.

이날 호선된 이재동 발기인대표(창립준비위원장)는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군민으로서 진안군관광협의회의 출범은 기쁜 소식”이라며, “관광협의회가 주도하는 전략적 관광사업 추진과 체류형 관광촉진 등으로 우리 군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안군 관광협의회는 관련 법령과 상급 주무관청인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침에 따라 50명 이상의 회원과 2천만원 이상의 출자금 조성 후 법인형태로 출범하게 되며 도 승인 및 법인 등기에 따라 최종 창립된다. 창립준비위원회는 오는 3월초까지 회원모집 및 출자금 모금을 완료하고, 3월 15일 군청 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