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우유 바우처 지원 만 5세~19세로 대상 범위 확대
무주군, 우유 바우처 지원 만 5세~19세로 대상 범위 확대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2.1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층 & 셋 이상 다자녀에게 1인당 월 1만 5천 원 바우처 카드 제공
- 흰 우유, 멸균 우유, 가공유류, 발효유류, 치즈류 구매 가능

무주군이 관내 저소득 가구 · 셋 이상 다자녀 가구의 아동 · 청소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우유 바우처 지원’ 사업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대상은 만 5~19세까지(기존 만 6세~18세)로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한편, 우유 소비 촉진과 어려운 가계 경제를 돕는 데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대상자에게는 1인당 월 1만 5천 원에 해당하는 바우처 카드를 제공하며 이를 이용(3~12월)해 지정 가맹점에서 국산 원유 50% 이상을 사용한 흰 우유와 멸균 우유, 가공유류 · 발효유류 · 치즈류를 구매(아이스크림 등 타 유제품 및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우유, 라떼 제품 등은 제외)할 수 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이은창 과장은 “대상 범위를 확대한 것은 물론, 수혜자가 원하는 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눈높이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넓게 봐서는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낙인효과를 줄이는 한편, 유제품 소비를 촉진해 낙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우처 신청은 관련 서류 지참 후 거주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신청은 본인(만 14세 이상인 경우만 가능)과 법적 보호자만 가능하며 저소득층(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은 2월 19일, 다자녀(셋 이상)는 3월 4일부터 연중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