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신기술 시범사업 추진
진안군,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신기술 시범사업 추진
  • 임성택 선임기자
  • 승인 2024.02.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농업기술센터는 23일 2024년도 농업 신기술 보급 사업을 본격 추진기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 의결된 사업은 33개 사업, 173개소이며 총사업비는 30억 4천 2백만원이다. 이는 지난해 대비 12% 증가한 규모이다. 군은 사업 대상자 모집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시범사업 운영지침을 확정하고 군 홈페이지 공지와 이장회의 등의 홍보를 통해 신청을 받았다.

주요사업은 △청년농업인 드론활용 농작업 지원단 운영 △흑삼 생산시설 지원 △논콩 재배단지 병해충 종합관리 △기후변화 대응 다목적 햇빛차단망 보급 △지황 국내육성품종 보급 △한우 스마트팜 번식관리시스템 보급 등 스마트농업기술을 비롯해 △이상기상 대응 △현장애로기술 해결 등 다양한 시범사업이다.

또한 △영농부산물 파쇄지원 사업 △스마트온실을 활용한 딸기, 토마토 품종별 실증재배 △벼 재배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육묘상자 처리제 지원 △기후변화대응 돌발병해충 방제 지원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로운 신기술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사전교육과 적극적인 기술지도를 병행하고, 앞으로 농업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진안형 특화작목 육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사업발굴과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