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과 김서연 학생, 2024 부산 PDCA 창업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생명과학과 김서연 학생, 2024 부산 PDCA 창업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2.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군산대학교 ONSE 대학 생명과학과 김서연 학생(2학년)이 최근 부산에서 열린 ‘지역 선도대학 육성사업 PDCA 창업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미래 도시를 주도할’ 창업 아이디어를 대주제로 ‘저탄소 그린도시, 스마트 혁신도시, 문화 관광매력도시’의 총 3가지 부문에서 학생 스스로 기획·설계·제작·평가 등의 과정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제품의 프로토 타입을 설계하여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김서연 학생은 ‘저탄소 그린도시’ 부문에서 <셀룰로오스 나노섬유(CNF) 기반 - 왕겨 추출물 고분자 마대>라는 주제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제시하며 탄소중립과 환경자원보존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 도시상을 제시하였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남부권의 각 대학교 학생들이 여러 가능성을 탐색하고 아이디어를 확장하여 사업으로 제안하는 대회로, PDCA 프로젝트 관리 사이클을 활용하여 창업의 각 단계를 경험하고, 나아가 실제 창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김서연 학생은 “효과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모델 개발 및 운영 과정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실제 기술을 사업화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