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 리더들의 스토리 강연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 리더들의 스토리 강연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2.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장년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희망 메시지
- 3·8 세계여성의 날 맞아 호남지역 전주, 광주, 제주에서 동시에 열려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지사장 강수영)는 오는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중장년 여성 구직자의 역량증진과 취업활성화를 위해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 리더들의 스토리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그대 무엇을 꿈꾸는가”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강연은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소속 전북·광주·제주중장년내일센터에서 3월 8일 14시에 동시에 진행되며,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리더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중장년내일센터(이하 센터)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에 생애경력설계와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하고 있는데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여성 구직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긍정적 시너지를 이끌어내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 행사를 진행한다.

전북센터에서는 김보금 소장(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 전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 광주센터는 김미경 교수(광주대학교 사회복지과, 전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 제주센터는 오한숙희 대표(사단법인 누구나, 여성학자)가 강연을 맡는다.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강수영 지사장은 “호남지역 여성 구직자들이 이번 강연을 통하여 자신감을 얻고 제2의 인생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 한다”며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는 중장년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연 신청은 지역별 센터에 전화나 방문 할 수 있다.(전북 063-220-1600, 광주 062-531-5707, 제주 064-702-4506, 중장년내일센터 블로그 blog.naver.com/lifeplan4060)

한편,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 기업 내 차별개선 및 일터혁신 컨설팅 등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전북·광주·전남·제주 지역 내 중소 사업장 위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