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봄의 시작 ‘2024 전주시민독서학교’ 개강
도서관 봄의 시작 ‘2024 전주시민독서학교’ 개강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3.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2024년 전주시민독서학교 운영·총 25개 강좌 진행
- 도서관 등 11곳에서 수강생 약 400여 명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예정

완연한 봄기운과 함께 도서관에도 봄이 왔음을 알리는 전주시민독서학교가 운영된다.

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5개 과목으로 구성된 ‘2024 전주시민독서학교’를 시립도서관 등 11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주시립도서관은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7일까지 전주시민독서학교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400여 명의 시민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특히 올해 개설과목 중 ‘글쓰기 심화반’과 ‘브런치 작가 되기’, ‘일상의 글쓰기’, ‘드로잉과 함께하는 그림일기’ 등은 수강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조기 마감되면서 인기 프로그램으로 등극했다.

또한 올해는 10개의 신규 과목이 개설돼 시민들에게 더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독서교육 분야 자격증 취득과 여러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원활동가를 양성하는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들이 시민독서학교를 통해 독서교육 분야 등의 역량을 키우고, 그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양질의 독서교육 강좌를 제공하는 전주시민독서학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전주시민들의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과목으로 발전된 독서교육을 제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