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공단지서 법률 및 국세·지방세 노무 상담 진행
무주군, 농공단지서 법률 및 국세·지방세 노무 상담 진행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자치도와 무주군 공동 희망법률변호사 및 마을세무사, 노무사 등 파견
- 농공단지 입주 기업 및 근로자, 무주군민 대상 분야별 자문
- 무주군, 1기업 1공무원 전담제 등 지역 내 기업 지원 방침

무주군은 농공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들과 지역주민들의 법률 고충을 해소키 위해 지난 13일 무주제2농공단지에서 ‘2024년 찾아가는 희망법률·세무·노무 이동 상담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전북특별자치도와 무주군 희망법률변호사, 마을 세무사, 노무사 등 5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법률(기업·민사·가사·형사·행정 등) 및 국세·지방세, 노무 관련 대면상담을 진행했다.

분야별 전문가들은 △중소기업 경영과 관련된 법률 및 세금 상담을 비롯해 △민사 관련, △부동산 문제 등에 대한 법률적 자문과 함께 해결방안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주민 박 모 씨(49세, 무주읍)는 “사실 복잡한 문제가 있어도 어디를 찾아가서 무슨 상담을 해야 할 지 참 막막했는데 이번에 이렇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꺼번에 걸음을 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라며 “주기적으로 운영하는 마을변호사와 마을세무사 제도도 있다고 하니까 앞으로도 답답하거나 억울한 일 생기지 않도록 지원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은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군민들의 법률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을변호사’와 “마을변호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1기업 1공무원 전담제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및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 홍보 및 참여기업 발굴을 병행하고 있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정성희 과장은 “우리 군은 기업하기 좋은 무주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찾아가는 법률·세무·노무 상담은 생업 속에서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법률적인 문제들을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인 부담 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