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16~17일 ‘제44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배 태권도 대회’ 개최
고창군, 16~17일 ‘제44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배 태권도 대회’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고창군이 오는 16~17일 이틀간 군립체육관에서 ‘제44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배 태권도 대회’를 개최한다.

전북특별차지도교육청과 전북특별자치도태권도 협회가 주관하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총 약 530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각 부별로 토너먼트 겨루기 형식으로 박진감 넘치는 시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의 1위 입상자는 초등부와 중등부의 경우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북태권도대표 최종선발전에 참여할 자격이 부여되고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전북태권도대표 최종선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고창군은 지난해 4월 ‘제31회 청두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회를 열었다. 또 6월에는 ‘제35회 전북도지사배 태권도대회’를 개최하는 등 도내 태권도 보급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4월에는 고창고인돌배 전국 아마추어 골프 선수권 대회가 개최된다.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