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수산과학과 석사과정 김은비 학생, 한국하천호수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국립군산대 수산과학과 석사과정 김은비 학생, 한국하천호수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수산과학과 해양생물공학전공 석사과정 김은비 학생(지도교수 최윤)은 2024년 동계 하천호수학회(학회장 원두희)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김은비 학생(사진)은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하천호수학회 동계 학술발표대회에서 ‘5년간 금강하굿둑 뱀장어 전용어도 효율성과 환경요인의 상관성’에 대한 내용을 구두발표 하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은비 학생은 “하구는 상류 하천으로부터 흘러 내려오는 풍부한 유기물을 포함한 담수와 조석 주기에 따라 오가는 해수가 만나 혼합되는 전이대로 그 생태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며, 그 생태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발표를 시작햇다.

또 "앞으로도 관련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겠다"며 아낌없이 이끌어주시고 지도해주신 최윤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국하천호수학회가 주최한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전국에서 약 250명의 생태학 연구자가 참여해 "생물측정망과 건강한 수생태계 관리"를 주제로 다양한 학술발표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