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는 진봉면「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로 GO! GO!
봄 나들이는 진봉면「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로 GO! GO!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보리와 희망찬 새만금 2024년 제13회 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 개최

김제시 진봉면 행정복지센터는 ‘2024 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를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새만금 6공구 원예단지 내 토끼섬 일원(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산 149)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진봉면 지역발전협의회는 운영회의를 통해 ‘2024 지평선 추억의 보리밭축제’의 일정을 확정하고 추진방안 등을 수립했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축제를 위해 지난해에 식재한 보리 생육을 위해 비료를 살포하는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지평선 추억의 보리밭 축제는 지난해부터 기존 축제장인 진봉면 규동마을 일원에서 새만금 6공구 원예단지 내 토끼섬 일원(7.6ha)으로 축제장을 옮겨 개최하며, 많은 관람객에게 진봉면 보리 홍보와 더불어 새만금까지 널리 알리는 새만금 대표 축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기존 축제장에 비해 3배 커진 축제장에 보리밭에 사잇길을 조성하고, 가족·연인·친구들이 와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 ▲3색 깃발 섬 만들기, ▲모닥불 쉼터, ▲보리밭 사생대회, ▲황금보리를 찾아라, ▲사진콘테스트 등 각종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임선구 지역발전 협의회장은 “이번 축제는 새만금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지역 축제이고, 다양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며 “지난해 축제보다 더 발전시켜 우리 축제에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청보리밭에서 힐링의 시간과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