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천동 관광특구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구천동 관광특구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주군 공무원, 유관 기관 사회단체 관계자 등 5백여 명
- 배방삼거리에서 삼오정 삼거리까지 총 8.5km 구간 청소
- 불법 방치된 평상 철거 및 노후 시설물 정비도

무주군은 15일 구천동 관광특구에서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청 전 부서 및 설천면행정복지센터 공무원들, 덕유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안선길), 무주덕유산리조트(대표이사 배성수), 구천동관광특구연합회(회장 양춘모),

구천동관광특구상인연합회(회장 김국진), 등방천가꾸기주민협의회(회장 최명집), 무주군관광연합회(회장 이윤승) 등 기관·사회단체·기업 관계들과 특구 내 6개 마을 주민 등 5백여 명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설천면 배방삼거리에서 무주덕유산리조트, 레저바이크텔, 삼공삼거리, 구천동 관광특구(다목적광장 등), 덕유산자연휴양림, 삼오정 삼거리까지 총 8.5 km 구간에서 구역별 청소와 불법 방치된 평상 철거, 노후 시설물 정비 활동을 벌였다.

또 무주군은 별도의 인력과 장비, 차량을 투입해 청소 당일 수거한 쓰레기를 비롯해 인근 상가 및 가정에서 배출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무주구천동 주민들은 “공무원들이 전부 나와 주민들과 곳곳을 청소하는 모습을 보니까 무주방문의 해가 실감이 난다”라며 “손님맞이에 진심일 때 방문의 해 성공도, 구천동이 살아나는 일도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깨끗하게, 친절하게 손님을 맞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구천동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환경 정비는 물론, 관광객 편의 시설 증대,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확대 및 각종 사업 발굴에 주력할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방문의 해가 구천동의 옛 명성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오늘 하루가 그 시작인 동시에 공무원들과 주민들이 같이 화합하며 지역경제를 살린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