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100대 중점사업 속도
유희태 완주군수, 100대 중점사업 속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회의서 현황 보고 받아…“지역경제 위한 신속집행도 적극 추진”

유희태 완주군수가 군정 100대 중점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18일 유 군수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군정 100대 중점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주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유 군수는 “사업별 로드맵에 따라 절차와 일정이 지연되거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실국장을 중심으로 상황을 수시 점검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완주군의 주요 현안은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수소산업 생태계 기반 구축, 만경강 통합하천사업, 만경강 수변레포츠시설 조성, 시설관리공단 설립,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교육발전특구 사업, 귀농귀촌 활성화 및 10만 인구정책 등이다.

또한, 유 군수는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유 군수는 “정부에서도 지방재정 집행률을 평가해 보통교부세 배제, 지연 교부 등 패널티를 적용하고 있다”며 “예산집행에 총력을 기해 불이익이 없도록 하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봄 행락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 환경정비를 추진하고, SNS와 군 홈페이지 등 매체를 최대한 활용해 완주군 관광 활성에 역점을 기하도록 했다.

유 군수는 “올해 완주군은 방문객 3,000만 시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직원들 스스로가 완주군 홍보대사라고 생각하고, 군 홍보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