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을 위한 청내 주차공간 확보 노력
남원시, 시민을 위한 청내 주차공간 확보 노력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부터 시청주차장 내 직원 차량 전면 통제

남원시는 3월 18일부터 시청 제1주차장(청내 주차장)에 직원의 주차를 전면 통제했다.

이는 시청 제2주차장(주차타워)의 완공으로 직원들이 주차타워를 주차공간으로 사용하고, 제1주차장 직원공간을 민원인과 내방객들의 주차면으로 활용해 편익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남원시청 주차장은 그동안 관용차량과 직원차량, 인근 상가 차량이 자리를 차지하여 민원인들이 주차공간을 찾지 못해 큰 불편을 겪어왔다. 한편 지난 2월 개방된 시청 주차타워는 주차타워 1층과 2층의 일부만 사용되어 전체 공간의 많은 면이 미활용되고 있어 문제가 되었다.

이에 남원시는 청내 주차장에 직원 차량을 전면 진입 통제하고 기존 직원 주차공간(128면)을 민원인에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직원대상 주차타워에 주차를 유도하여 기존에 미활용되던 주차타워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앞으로 남원시 청내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민원인에게 커다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5월1일부터는 시청주차장, 주차타워, 시장4가 공영주차장 3개 주차장이 유료화 운영되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청 내 주차 혼잡 사고예방 및 민원인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청 주차장의 직원차량 출입을 통제하였다.”며 “시청 방문객의 주차편의가 향상되어 편한 마음으로 시청을 찾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