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시대로 떠나는 타임머신'…익산백제문화체험관 개관
'백제시대로 떠나는 타임머신'…익산백제문화체험관 개관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 규모…전시실, 미디어아트 전시관, 다용도 공간 등 조성
- 백제 복식 대여, 다도체험, 마룡네컷 등 다양한 체험 운영

익산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백제시대로 떠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시는 백제의 문화·역사 홍보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조성된 익산백제문화체험관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익산백제문화체험관은 총면적 639.07㎡에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전시실, 미디어아트 전시관, 다용도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지상 1층에 조성된 전시실에서는 왕·귀족·평민 등 다양한 계급의 백제 복식을 관람하고 실제로 백제 의복을 입어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마룡네컷 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설치해 방문객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2층에 마련된 다용도 휴식공간은 다도체험, 화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을 때는 편안히 쉴 수 있는 쉼터로 활용돼 체험관을 찾는 방문객들의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의상체험은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시범 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백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역사적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백제문화체험관을 조성했다"며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