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 2024년도 연구팀 지원 개시
국립군산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 2024년도 연구팀 지원 개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2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전기공학과 안민철 교수, 부단장 건축공학부 박성신 교수)은 3월 20일 [2024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2개 연구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2022년 ‘동서융합 스마트기술 실전문제연구단’으로 부산대, 부경대, 목포대와 함께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2단계 1차년도 사업을 수행한다. 본 사업은 학부와 대학원 연계 연구팀의 산업계 문제해결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대학 교육 및 연구의 현장 지향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고 있다.

연구팀 운영에 대한 안내 후 팀별 연구주제 소개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참여 연구팀은 연구의 구체적인 목표와 성과를 수립하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년도 사업에 선정된 연구팀은 지역산업체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4팀, 컨소시엄 내 대학 간 연합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2팀, 다양한 전공 간 융합으로 주제를 발전시키는 5팀 등 총 12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연구팀은 스마트 부품소재, 스마트 시티, 스마트 해양생태, 스마트 에너지 분야의 지정주제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유주제의 연구를 수행하며, 지도교수 및 산업체멘토와의 매칭으로 실전문제 해결에 집중한다. 또한 실전문제연구단은 참여학생이 사회를 이해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