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취업 준비 청년에게 교통비 지원
전주시, 취업 준비 청년에게 교통비 지원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4.03.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올해 취업 준비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위한 교통비 지원(10만 원 충전 교통카드) 예정
- 전주시에 거주하는 18~39세 미취업 청년 300명 지원 예정으로, 오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접수

전주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취업률 향상을 위해 교통비 10만 원(1인 연1회)을 지원하는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 30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주시인 18~39세(1984년~2005년생)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건강보험료 소득판정 기준)의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지원금이 충전된 교통카드가 지급되며,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비 항목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의 통합신청지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주청년 온라인플랫폼인 ‘청정지대’(youth.jeon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지원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심사한 후 오는 4월 26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주기업반 취업지원 사업 △출향청년 채용 전주기업 취업지원 사업 △청년어학시험비 지원 등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강화해왔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시에서는 교통비 지원뿐 아니라, 면접 정장 무료대여,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등 취업준비 청년들이 구직활동을 하는 동안 경제적 걱정을 덜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청년정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