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이전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이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기존 부안예술회관 1층(부안읍 예술회관길 11)에서 부안터미널 옆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부안읍 석정로 208) 2층으로 이전해 2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심지와 떨어진 위치에 있어 도보나 버스를 이용해 찾아오는 청소년들에게 불편이 컸으며 이번 복합커뮤니티센터 이전을 통해 접근성과 홍보 측면에서 많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한 시설에는 강의실, 회의실, 댄스연습실뿐만 아니라 탁구·포켓볼과 같은 체육시설, 코인노래방·게임기 등 오락시설이 배치돼 부안지역 청소년이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새 학기가 시작된 3월부터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이전해 새로운 공간에서 청소년들을 맞게 돼 기쁘다”며 “이전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 참여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