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도자 문화 및 미술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도자 문화 및 미술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정현)는 지난 26일 타시군 선진 사례 경험을 통해 남원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남 광양시 및 고흥군 일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선진사례 견학을 통해 남원시 주요 문화·관광행정의 발전 방안을 연구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도자전시관 건립 및 시립 김병종미술관 운영 방안 등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고흥분청박물관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공립박물관 최초로 유네스코 자문기구 국제도자아카데미(IAC) 신규 회원기관으로 승인됨에 따라 대규모 국제도자행사 유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지방 문화행정의 모범적 사례로 꼽히고 있다.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설명을 들은 후 남원 도자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공유하고 도자전시관 건립 추진 시 유의할 점과 접목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방문한 전남도립미술관은 2021년 개관하여 다양한 국내·외 유명 작품을 방문객에게 선보이며 ‘지방의 신생 미술관’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였고, 또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2023년에는 약 13만 명이 방문한 전국적인 미술관으로 성장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곳에서 미술관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시설 및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남원시만의 특색을 반영할 수 있는 시설물 건립과 운영 방향, 관광객 유치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정현 자치행정위원장은 “남원시 현안사업 중 하나인 도자 전시관의 건립 및 활용 방안과 남원의 핫플레이스인 김병종 미술관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며, “선진사례와 관련 자료를 토대로 집행부와의 소통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는 등 의회 본연의 역할과 기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