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산동 지사협, 노인 마음 건강 찾기 프로젝트 '내 생에 가장 행복한 60분' 추진
검산동 지사협, 노인 마음 건강 찾기 프로젝트 '내 생에 가장 행복한 60분' 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3.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검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기심)가 27일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경로당 6개소, 노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 마음 건강 찾기 프로젝트 『내 생에 가장 행복한 60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 일회성 지원의 틀을 깨는 프로그램형 사업으로 작년부터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기획했다.

사업 내용으로는 원예, 공예, 요리, 웃음 치료, 노래 등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상·하반기에 걸쳐 월 2~3회(프로그램당 1시간) 제공하며, 꾸준한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이 집 밖으로 나와 이웃들과 소통하여 우울감이나 고독감을 해소하고 궁극적으로는 마음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기심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이번 사업을 발판 삼아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연구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송영애 검산동장은 “노년기에 접어들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마음 건강이기에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검산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