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를 푸르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군산시를 푸르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숲으로 잘사는 탄소중립 군산
- 신원식 부시장, 군산시의회 의장, 주민 등 100여 명 참석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해 군산시는 29일 성산면 도암리 일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원식 부시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공무원, 군산산림조합, 임업후계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지인 조림사업 대상지 일원에 편백나무 묘목 600여본을 식재했다.

신원식 부시장은 “이번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산림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숲이 탄소를 대규모로 감축하고 도시열섬화 및 폭염완화를 도울 것”이라면서 “시민들이 나무가 주는 정서적 안정과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기후위기 대응 및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올해도 조림 및 숲가꾸기 사업에 나선다.

이를 위해 2024년 춘기조림사업 10ha, 도시바람길숲 (철길숲 등) 조성사업 5.7ha, 미세먼지 저감숲(새들공원) 5.9ha, 학교숲 3개소 및 자녀그린안심숲 조성등 총 30ha에 나무심기 및 녹색화단조성 꽃을 심을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나무심기 외에도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산불 예방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군산시는 향후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을 위한 수종을 선택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공간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