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대풍이오” 무주군, 2024 영농발대식 및 풍년기원제 개최
“올해도 대풍이오” 무주군, 2024 영농발대식 및 풍년기원제 개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3.2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주군농민회 주관 농업인 등 3백여 명 참석
- 풍년 기원하며 농자재 등 나눔의 시간 가져
- 무주군, 올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가공·유통·판매 주력 기대

무주군은 29일 무풍면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2024년 영농발대식 및 풍년기원제를 개최했다.

무주군농민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그리고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농업인 등 3백여 명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과 풍년기원제, 농자재 나눔의 시간을 가지며 대풍을 기원했다.

무주군농민회 김정규 부회장이 농민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농민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으며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이은창 과장은 전국 최초로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 시범사업 및 공공기관 파견근로 제도를 추진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외에도 무주농협 이원배 상무, 구천동농협 하용수 과장, 전북도연맹 김경미 총무국장이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삶의 질 행상, 그리고 무주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무주군농민회 이정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원자재 값 상승과 일손 부족 등 올해도 우리는 쉽지 않은 길을 가야 하지만 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무주농업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힘 모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황인홍 군수는 “기후변화에 고령화와 인구감소 문제까지 덮친 탓에 농업·농촌이 마주한 현실은 녹록하질 않지만 올해도 여러분을 믿고 또 열심히 뒷받침하며 가겠다”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올해 기후변화와 인구구조 등을 고려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 · 가공 · 유통 · 판매 전략을 마련해 돈 버는 농업 실현에 매진한다는 계획으로, 농림업 분야에 총 1천 1백여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활성화와 △1읍면 1특화작목 육성, △농산물 기획생산체계 구축, △공공형 계절근로 및 △농업인 월급제 확대 · 지원 등의 사업 추진에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